북한도 인정한 살기 힘든 나라
세계적으로도 살기 힘든 나라에 손꼽히는나라 북한, 3대째 이어져오는 독재세습과 중앙으로 집중된 재화와 군사비로 인한 경제적인 불균형으로 주민들의 생활은 상상이상으로 열악하고 힘든 상황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이런 북한이 살기 힘든 나라로 지적하며 방송에까지 내보내는 나라가 있다고 한다
-남조선은 헬조선
북한방송에서 이를 지적했다는 점이 아이러니하지만 치솟는 집값과 매년 힘들어지는 취업난, 갈수록 불어나는 가계부채 등 현재 대한민국의 모습을 정확하게 꼬집고 있어 씁쓸함을 감출 수가 없다.
-사람들의 반응은?
해당 내용을 본 사람들의 반응으로는 ‘비겁하게 팩트를 가지고오냐’ , ‘헬조선과 핵조선’ 등 웃긴 반응이 있는가 하면 ‘본인들은 그냥 헬이면서’ , ‘너희들이 할말이냐’ 같이 팩트일지언정 그걸 북한에서 말하는건 이상하다라는 반응까지 다양한 의견과 반응이 나오고 있다.
-웃픈상황
북한에서 하는 방송에서 저런 말을 하는게 웃기는 한 편 슬프게도 현재 대한민국의 상황이 그다지 좋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지난해 결혼율이 최하로 떨어지고, 얼마 전 출산율은 0.7명을 기록하며 나라를 이루는 기본인 가정과 인구측면에서 부정적인 지표가 나왔고 자살률과 가계부채비율은 계속 갱신되고 있으며 경제 성장 또한 더딘 상황으로 우리가 예전에 그랬듯 온 국민이 하나로 뭉쳐 위기를 극복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