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아버지이자 스승, 손웅정감독의 놀라운 레슨비용

연예인들 만큼이나 TV에 자주 나오며 유명세를 얻고 있는 전문지식인들이 있다. 방송 출현은 물론 본업 쪽 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최근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을 키워낸, 아버지이자 스승인 손웅정 감독이 운영하는 아카데미 비용이 알려지며 사람들이 놀라고 있다.

춘천 손축구아카데미

사진: <수오서재>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제공

손축구아카데미는 춘천시에 위치한 손웅정 감독이 운영하는 축구 아카데미이다.

엄하고 강도 높은 훈련으로 유명한 손웅정 감독이 직접 만든 프로그램과 축구 인프라를 갖춘 전문 클럽으로써 많은 유소년 축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손흥민 선수가 초등학교 2학년일 때부터 13년 동안 축구에 대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훈련을 시키며 지금까지도 가장 좋은 스승으로 그의 옆을 지키고 있다.  손 선수 역시 “나의 축구는 온전히 아버지의 작품”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해당 아카데미에 올라온 게시물에 의하면 손웅정 감독의 1:1 개인 레슨은 70분에 9만 원(1회 기준), 그룹으로 받을 경우2~3인은 8만 원, 4~5인은 7만 원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

또한 7세 ~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 취미반은 한 학기, 주 2회 50만 원, 주 1회 30만 원, 1개월 주 2회 30만 원, 1개월 주 1회 8만 원이며 , 성인의 경우 평일반은 4개월분 48만 원으로 한 달에 12만 원꼴이다

사진출처: 손웅정아카데미

이에 대해 사람들의 반응 중 한시간 조금 넘는 시간에 1회비용을 9만원은 비싸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명성에 비하면 재능기부 수준이다”,  “레슨비가 사실상 시설 대여비와 물품 대여비다”,  “정말 인재를 길러내려고 하는 마음이 보인다”, “자기에게 배우러 온 사람들을 위해 돈도 안 받고 가르쳐주는 수준이다”,  “손웅정 감독님도 국가대표 출신이라 손흥민 선수를 안 키웠어도 충분히 트레이너로 활동할 수 있는데 저렇게 저렴하게 가르쳐주시니 감사하다” 등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다른사람들은 어떨까?

사진: 방송캡쳐

한편 방송활동을 하는 전문지식인 중 비슷한 일을 겪은 사람으로는 오은영 박사와 강형욱 훈련사가 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오은영박사의 상담료는 10분에 9만원,  한 시간이면 50만원이 넘어가는 돈이었고,  강형욱 훈련사의 경우는 365일 마스터 플랜의 경우 할인 없이는 739만원이라는 훈련비를 내야 한다.

충분히 비싼 금액이지만 상담이나 훈련을 받아본 사람들의 반응은 대부분 긍정적이다. 사실상 업계 최고의 실력이 공인되어 있는 이들의 명성대로 많은 효과를 봤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Similar Posts